유통 기업의 핵심 경쟁력은 기업 고유의 ‘고객경험’!
고객의 맞춤 산업별, 기업별 필수적인 워크플로우 제품, 상품의 재고 입고 후, 고객의 주문 상품을 발송
그리고 상위 1% 성공 기업의 핵심 ‘SMART’를 통한 기업경쟁력 재고!
자사솔루션인 SEIERP-T(Sea of Information Trade)는
다양한 산업의 유통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성공 가능한 지표의 로드맵
지난 10여년간 수많은 성공기업들과 진행하며, 성공 기업의 핵심을 담아왔습니다. ‘고객경험’의 품질을 높여드리는 올바른 제품을 적시에 적재적소 공급이 가능한 기업. 그리고 ‘SMART’를 통해 성공 기업 1%만의 유통 관리노하우를 K-GIANT 대표인 제가 직접 제안드립니다.
-
차별화된 고객경험 개선
피킹 및 포장 과정을 최적화 하여, 주문 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오류를 줄여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향상.
제품, 상품의 입고 부터 출고까지 Serial 에 의한 재공 동선이동과 흐름 추적관리 가능.
Serial과 고객정보 기반으로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클레임처리에 대한 체계적 고객 AS이력관리.
여러 부서의 통합된 데이터 관리로 경영에 있어 인사이트 확보, 운영 최적화 그리고 고객경험 개선.
-
다양한 판매 채널 지원
자체몰, 프랜차이즈, 직영매장, 외부채널 등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다채널 판매 전략을 지원.
개방형 소스를 연계한, 표준화 되지 않은 여러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해결, 안정성과 보안성이 가미된 적절한 데이터 전략 수립 가능.
자체 기술 기반 다양한 타 시스템, 디바이스 들과 안정적인 연계가 가능하도록 표준화된 설계.
-
복잡한 공급망 관리
확장 가능한 네트워크 클러스터 플랫폼 구축으로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인 기능을 쉽게 사용가능.
공급망의 여러 단계를 통합하고, 실시간 데이터를 파악하여 실시간으로 공급망 상황 파악 가능.
공급망 전반에 걸쳐 최적화된 프로세스 구현, 시간과 비용 절약, 오류를 줄이는데 도움.
잠재적인 RISK를 줄여, 공급망의 안정성 유지.
-
성공 1% 핵심지표 SMART
구체적(Specific), 측정가능(Measurable), 달성가능(Achievable), 관련성(Relevant), 시간기반(Time-bound) 도입 단계별 핵심 지표 ‘성과관리’를 통해 높은 ROI 제공.
유통업의 핵심인 시장 변화에 따른 비즈니스 민첩성 으로 경쟁 우위 확보, 시장 기회 인사이트 제공.
클레임관리, Serial 관리 등 고객 요구 사항에 민첩하고 신속하게 대응, 고객 만족도 확보.
SMART 핵심 지표의 Feedback을 통해 장기적인 실현 가능성 목표 설정 가능.
S.M.A.R.T 상위 1%의 경쟁력, 유통 특화 SEIERP-T 도입시 단계별 진행방법
케이언트는 아래와 같이 단계별로 도입기업과 발을 맞추어
300여개의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구체적인 성공 로드맵(Road Map)을 알려드립니다.
추후 다양하게 확장 가능한 네트워크 클러스터 플랫폼 시스템 구축
'빠른 외부환경에 대응' '유통업에 이해'가 있어야
성공기업 1%의 경쟁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K-GIANT는 다양한 성공기업의 사례를 통해 밝혀진 상위 1%의 지속가능한 유통 경영을 위해
단 한명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립니다.
[SEIERP-T 도입 시]
-
OMS
향상 항목
- 품절상태 현황
- 고객경혐 향상
- 고객만족도 향상
- 실시간 재고 파악
- 주문 정확도 향상
감소 항목
- 과잉재고
- 주문 처리 시간 단축
-
SCM
향상 항목
- 적극적인 소통
- 고객만족도 향상
감소 항목
- 중복작업
- 비용 절감
- 프로세스 복잡성
-
WMS
향상 항목
- 재고관리 효율
- 경영자원 효율화
- 배송 정확도 향상
- 창고 운영 효율성 향상
- 피킹, 포장 프로세스 최적화
감소 항목
- 배송오류 감소
- 운영 비용 절감
- 주문 처리 시간 단축
-
*CRM (고객관리)
향상 항목
- 고객 관계 강화
- 맞춤형 제안 가능
- 마케팅 효율성 증가
- 고객 요구사항 이해도
- 고객이력관리 / 제품이력관리
브랜드 가치 창출
Brand Value
- 고객경험
- 타켓팅이 가능한 마케팅
- 소비자 중심 판매전략
- 데이터 활용
- 시각화를 통한 인사이트 창출
OMS
향상 항목
- 품절상태 현황
- 고객경혐 향상
- 고객만족도 향상
- 실시간 재고 파악
- 주문 정확도 향상
감소 항목
- 과잉재고
- 주문 처리 시간 단축
SCM
향상 항목
- 적극적인 소통
- 고객만족도 향상
감소 항목
- 중복작업
- 비용 절감
- 프로세스 복잡성
WMS
향상 항목
- 재고관리 효율
- 경영자원 효율화
- 배송 정확도 향상
- 창고 운영 효율성 향상
- 피킹, 포장 프로세스 최적화
감소 항목
- 배송오류 감소
- 운영 비용 절감
- 주문 처리 시간 단축
*CRM (고객관리)
향상 항목
- 고객 관계 강화
- 맞춤형 제안 가능
- 마케팅 효율성 증가
- 고객 요구사항 이해도
- 고객이력관리 / 제품이력관리
브랜드 가치 창출
Brand Value
- 고객경험
- 타켓팅이 가능한 마케팅
- 소비자 중심 판매전략
- 데이터 활용
- 시각화를 통한 인사이트 창출